신학년 준비를 위한 고등학교 그룹별 상호장학 운영

2023학년도 고등학교 계획단계 그룹별 상호장학 실시

강승일

2023-02-21 09:16:27

 

 
신학년 준비를 위한 고등학교 그룹별 상호장학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고등학교 교육활동 영역별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3년 2월 20일부터 2월 21일까지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2023학년도 계획단계 그룹별 상호장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협의회는 학교별 신학년 준비 집중 기간에 논의된 사항과 교육청의 정책 추진 방향을 서로 공유해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 장학의 차원에서 마련됐다.

협의회 진행 방식은 고등학교 63교를 5개 소그룹으로 나누고 교육활동의 주요 영역인 수업·장학, 학생평가, 기초학력, 독서교육을 주제로 학교별 2022년 추진내용 및 개선사항, 2023년 주요 추진내용을 서로 공유했으며 실질적인 토의·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면으로 진행됐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지난주에 진행된 신학년 준비 집중 기간에 영역별 업무담당자가 결정됐고 이번 협의회를 통해 2023학년도 학교의 주요 사업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추후 진행될 교육청의 다양한 주요 사업에 대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계획단계의 그룹별 상호장학을 통해 학교의 다양한 교육사업를 서로 공유하고 업무담당교사의 역량을 강화해 교육청의 교육정책이 사업의 목적에 맞게 학교현장에서 내실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필요한 경우 다양한 연수 및 워크숍 등을 제공하는 등,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