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또래코칭 동아리 운영을 위한 첫발을 내딛다.

초·중·고·특 307교 또래코칭 동아리 업무담당자 대상 사전연수 실시

강승일

2023-02-21 09:11:07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2월 21일 모든 학교 또래코칭 동아리 운영 업무담당자 대상 사전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또래코칭 동아리 운영 계획 수립, 또래코칭 지원단 111명 구성 등 또래코칭 동아리를 위한 여건을 이미 준비했다.

더불어 에듀힐링센터는 업무담당자 사전연수를 신학기 준비기간에 마련했다.

이를 통해 3월부터 단위 학교에서 학교 특색에 맞는 또래코칭 동아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연수는 또래코칭 이해를 위한 특강과 연수로 구성되어 또래코칭 동아리 업무담당자들의 동아리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

사전연수에 참여한 한 업무담당자는 “또래코칭 동아리 운영 계획을 공문으로 보고 코칭을 처음 접하게 됐다 업무담당자로서 어떻게 동아리를 운영할지 막연한 감이 있었다 이번 사전연수에서 특강을 들으며 코칭을 조금 이해하게 됐고 어떤 방법으로 운영을 해봐야겠다는 틀이 좀 잡히게 됐다 현장에서 운영을 하다 막히는 부분은 스쿨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직무연수로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하니 든든했다”며 운영 의지를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또래코칭 동아리가 잘 출발할 수 있도록 사전연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학교 현장의 높은 관심에 걸맞게 또래코칭 동아리를 잘 운영할 수 있도록 또래코칭 매뉴얼을 제작했다 또한 또래코칭 지원단을 인력풀로 제공해 업무담당자와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또래코칭 동아리를 내실있게 운영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