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태극기 거치대 설치 확대 나서

동문동 10가구 방문해 거치대 설치, 총 1천여 개 거치대 설치 추진

강승일

2023-02-20 12:19:00




서산시, 태극기 거치대 설치 확대 나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3.1절을 맞아 지역 주민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20일 동문동 일원에서 태극기 거치대 달아주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태극기무궁화사랑회와 대한민국 월남전 참전자회 서산시지회의 후원으로 별도의 예산 소요 없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후원 단체와 주민 등 20여명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접수된 10가구를 직접 방문해 주택가에 거치대를 설치했다.

시는 이외 1차 사전 수요조사에서 접수된 350여 가구에 대해 순차적으로 설치 및 배부할 예정이며 향후 추가 조사를 거쳐 총 1천여 개의 거치대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이번 태극기 거치대 설치가 국경일 태극기 달기 운동과 함께 모든 시민의 단합된 마음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태극기 거치대를 설치한 동문동에 거주하는 손 모 씨는 “그동안 태극기 거치대가 없어서 국기 게양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국경일이면 태극기 게양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태극기를 후원해주신 보훈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시에서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확산하고 국가에 헌신한 보훈대상자들에게 존경과 예우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경일 맞이 태극기 거치대 설치사업과 함께 104주년 3.1절 기념행사를 3월 1일 서산문화회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보훈수당을 올해부터 전국 최고 수준으로 인상·지급하는 등 보훈대상자들에게 존경과 예우를 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