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 이춘복 회장 취임

강승일

2023-02-20 10:09:53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 이춘복 회장 취임



[세종타임즈]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가 지난 17일 청양군청 상황실에서 1분기 정례 회의를 열고 새 임원진을 구성했다.

이날 선출된 신임회장은 이춘복 장평면 주민자치회장, 부회장은 배상옥 목면 주민자치회장이다.

연합회는 회원 간 다양한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한 주민의 권익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설립된 협의체로 10개 읍·면 주민자치회장, 부회장, 사무국장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회장 이취임식 이임 회장 공로패 수여 올해 사업 및 연중 공모 사업 일정 소개 회칙 개정 등 기타 안건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올해 주민자치 사업과 청양군 농촌형 복지 모델 ‘다-돌봄’ 시스템 안에서 주민자치회가 해야 할 역할과 업무 추진 방향,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주민자치 조례 개정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춘복 신임회장은 “우리 군은 지금까지 주민자치 분야에서 다른 지자체에 비해 다양한 성과를 보이면서 견학 대상으로 부상했다”며 향후 각 읍·면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을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돈곤 군수는 “지난해 충남도 정성평가 주민자치 분야에서 군부 1등을 하면서 기관 표창을 받았고 충남도 주민자치 한마당에서 운곡면 주민자치회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성과가 풍성했다”며 “주민자치 발전이 곧 민주주의의 발전”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