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영양교사 통합교육 실시

중대재해 예방 및 위생·안전 관리를 위한 교육 추진

강승일

2023-02-07 08:44:26




예산군, 2023년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영양교사 통합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공급업체 및 영양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 위생안전 관리 및 전산 프로그램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학교급식법에 따라 학교급식 식재료 위생강화 및 배송 및 급식실 안전사고 예방, 학교급식 수발주 시스템 전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특히 올해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 수수료 제로화, 지역산농산물 차액지원 사업 등 다양한 학교급식 지원정책을 신규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한 사업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학교급식 관련 종사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보건 조치사항 준수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나은 학교급식 여건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만큼 학교급식에서도 예산에서 생산한 식재료를 많이 사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학교급식 식재료 관리를 위해 교육지원청, 영양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합동위생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농산물, 축산물 등에 대한 잔류농약검사, 한우 유전자 검사를 통한 식재료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