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과수·원예 분야 31개 사업 92억 지원

고품질 과수·원예작물 집중 지원 나선다

강승일

2023-01-04 08:39:16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이 농업소득을 견일할 전략 작물인 과수·원예·특작작물 분야 지원을 위해 2023년도 총사업비 92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과수 원예분야의 노동력 절감을 통한 소형농기계 보급을 지원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시설 현대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신소득 작물 육성 등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부문별 예산은 과수분야 과수원용생력화기계지원 과수저장신선도유지제지원 과수명품화육성지원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 기후변화대응대체작물육성 등 9개 사업, 원예분야 시설원예재배환경개선 시설하우스노후시설교체지원 원예특용작물생산시설보완사업 중소원예농가스마트팜보급지원 등 19개 사업, 소형농기계분야 원예작물소형저온저장고지원 원예작물농산물건조기지원 원예작물생력화장비지원 등 3개 사업이다.

이외에도 군은 2023년 예산 사과 재배 100주년을 기념해 예산사과100년사홍보지원사업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예산사과의 역사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타 산지와 차별화된 브랜드를 구축할 방침이다.

군은 주요 과수·원예·특작작물 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1월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해 신속 대상자를 선정하고 적시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예산편성을 통해 과수·원예분야 농업인들의 노동력 절감과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예산군 농업소득을 견인할 사과, 딸기, 토마토, 쪽파, 수박 등 고품질 과수·원예작물에 대한 집중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