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10개국 공무원 방한 연수단 세종충남대병원 방문

병원의 첨단 주요시설과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현장 견학

박은철

2022-12-15 13:56:24

 

 

 

[세종타임즈]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10개국 공무원 방한 연수단이 12월 15일(목) 오전 10시부터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방문해 병원의 첨단 주요시설과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정책 현황,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방한 연수단 단장인 요욱 버나(Youk Bunna) 캄보디아 인사부 차관을 비롯한 연수단 22명은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김현정(피부과 교수)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병원 현황에 대한 소개를 받고 홍보영상 시청과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단은 병원 최상층부에 설치된 응급구조 헬기 이착륙 시설인 헬리포트, 병동, 중환자실, 미래의학연구원 등을 둘러보고 첨단 스마트 병원 시설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미래의학연구원에 우리나라 최초로 시범 구축된 스마트 병동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디지털 헬스케어 수준과 첨단 의료 시스템에 감탄을 감추지 않았다.

 

방한 연수단 요욱 버나 단장은 “연수단은 각국에서 공공서비스 정책을 개발하고 전달하는 업무를 하는 공무원들인 만큼 이번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방문을 통해 자국의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개발하는데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김현정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방한 연수를 통해 의료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의 경험과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인사혁신처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등 5개 중앙부처와 세종시가 합동으로 마련했으며 12월 1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