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2년 집중안전점검 ‘최우수’ 기관 선정

강승일

2022-12-15 09:35:02




홍성군청



[세종타임즈] 홍성군이 충남 주관 ‘2022년 집중안전점검 시·군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 홍성군은 충청남도에서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진행된 집중안전점검의 안전 점검 실효성 강화, 자율안전 점검 확산, 보수·보강 및 후속 조치, 결과 공개 및 이력 관리, 우수시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도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집중안전점검은 노후·고위험시설, 안전사각지대 등 6개 분야 104개소를 선정해 민간단체·민간전문가·유관기관 합동점검으로 진행하는 등 안전관리 실태 전반을 점검해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했다.

특히 ​홍성군은 자율안전점검표 3만여 부를 군민에게 배부하고 관내 다중이용업소 490개소에 안전점검표를 게시하는 등 자율점검 실천운동을 적극 유도했으며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자율안전점검 참여도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집중안전점검 대상 시설물 104개소에 대해 일반주민도 참여하는 민관합동점검으로 추진해 주민 참여율을 높였으며 특히 점검 시 드론, 열화상카메라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 등을 빈틈없이 점검해 안전 제고에 기여하도록 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계기로 군민들의 안전이 보호되고 안전위험요소 적극 예방을 통해 안전수준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안전한홍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