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교육

6차산업 농장만들기로 경쟁력 있는 후계농으로 육성

강승일

2022-12-15 08:11:40




예산군,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교육



[세종타임즈] 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청년후계농 2, 3년차 29명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경영진단 분석 컨설팅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6차산업의 이해 및 6차산업 인증받기’란 주제로 예산군 청년후계농의 안정적인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6차산업 관련 교육·컨설팅을 경영상태 진단 분석 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첫날 강사로 나선 한국농업아카데미 이덕형 대표는 “예산군 청년후계농의 역량강화를 위해 6차산업 농업기반 조성을 위한 준비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고 이튿날 숭실대학교 최정권 교수는 “지역관광자원 및 농장에서 생산되는 품목을 활용한 6차산업 농장만들기로 경쟁력 있는 후계농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후계농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적용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건실한 지역 청년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득이 교육에 참여 못하는 후계농들에 대해서는 2회에 걸쳐 농가 현장을 방문해 경영 실태를 파악하고 정확한 진단과 분석을 통해 농가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