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및 마을복지계획 수립선포식 개최

복지사각지대 발굴, 특화사업 추진 활성화 노력 다짐

강승일

2022-12-14 10:04:47




예산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및 마을복지계획 수립선포식 개최



[세종타임즈]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군청 추사홀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과 마을복지계획 수립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생명이어달리기’라는 주제로 자살예방 교육과 12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공유, 9개 읍면의 마을복지계획 수립 선포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민간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한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의 의지를 다졌으며 9개 읍면의 마을복지 계획을 수립 과정을 함께 공유하며 익년도 사업수행에 대한 정보를 나눴다.

박상목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한 해 동안 읍면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합모금 특화사업이 활성화 되는 뜻깊은 한해였다” 며 “내년에도 읍면협의체 특화사업과 더불어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이 잘 이루어져 지역 주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 계층을 위해 많을 역할을 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군도 어려운 계층의 더 나은 복지를 위해 함께 발맞추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