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충청남도 건축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15개 시군 중 최고 시민만족 원스톱 건축행정 민원서비스 제공

강승일

2022-12-08 07:02:24




서산시, 충청남도 건축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충청남도에서 건축 행정의 건실한 운영을 위해 추진하는 ‘2022년 충청남도 건축행정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8일 시에 따르면 충청남도에서는 올해 건축 행정을 총망라해 절차의 합리성 안전관리 유지관리 적절성 건축행정 개선 노력 등 12개 항목 22개 지표를 평가했으며 시는 전 분야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건축 인허가 관련 복합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적극 시행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서비스 기반을 조성하고 가설건축물 도면을 인허가 담당자가 직접 작성해 시민 부담을 경감하는 등 적극적인 건축행정 개선노력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민원업무 대행업체들과의 정례적인 간담회, 민원실무심의회의 개최, 민원후견인 제도 시행 등 소통과 협업을 통한 건축행정의 질을 향상한 점도 인정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성과를 위해 그간 일선에서 노력해준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서산시 공직자와 함께 민선8기 제1호 공약인 시민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년, 2020년 2년 연속 국토교통부 건축행정 우수기관,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충청남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건축행정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