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학교안전관리위원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에는 정병익 부교육감, 기획조정국장, 정책기획과장, 운영지원과장, 교육시설과장, 학교 관계자, 세종시청 과장 및 세종소방본부 과장 등 위원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윈회에서는 2022년 안전관리 상·하반기 추진실적 보고와 2023년 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 2023학년도 학교안전사고예방 지역계획을 심의했다.
2022년 안전관리 상·하반기 추진실적으로 소관 업무에 관한 세부 계획 핵심, 협조 2개 부문과 23개 세부 유형의 안전 추진대책을 확정하고 그 결과 23개 추진대책을 정상 추진 중임을 보고했다.
2023년도 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근거로 각종 재난 및 안전관리체제를 확립을 위해 재난의 예방·대비·대응·복구와 안전 문화 활동, 그 밖에 재난 및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했다.
학교안전사고예방 지역계획은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교육부의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을 기초해 지속적인 학교안전사고 관리 및 새로운 위험요인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 5대 분야 및 추진과제 14개에 대해 심의했다.
위원회에서 심의한 2023년 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은 교육부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 후 부서에 안내해 추진실적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학교 안전 안전사고예방 지역계획은 책자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병익 부교육감은 “이번 정례회를 통해 각 분야 위원들의 자문을 안전관리 계획 방향에 적극 반영하고 안전한 세종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