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5회 세종시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12월 2일~3일까지 약 50여개 단체 참여, 평생학습 나눔의 장 열려

박은철

2022-12-01 13:03:01

 

 

 

 [세종타임즈]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장에서 ‘제5회 세종특별자치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 금빛 평생학습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올 한해의 평생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무대공연을 비롯한 각종 체험 및 전시부스, 이벤트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세종시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이하 GNLC) 회원도시로 가입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퍼포먼스가 개막식과 함께 진행된다.

 

1일차 행사에서는 개막식 및 학습동아리 발표회와 더불어, 장애에도 불구하고 강인한 의지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58세에 박사가 된 이범식 교수와 함께하는 장애 인식 개선 희망 콘서트, 그리고 세종글꽃정원과 약 30여개의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2일차에는 가족 간 화합을 위한 가족 노래자랑과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표출하는 청소년 댄스 경연 등이 운영되어 다양한 계층의 세종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올 한해 평생학습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다.”며 “많은 세종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