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단 모집

만 19세 이상 성인 5명 모집, 훈련 평가 및 홍보 실시

강승일

2022-10-21 15:25:59




서천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단 모집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오는 27일까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단’을 모집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근거해 대규모 풍수해, 화재·폭발 등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공조와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200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국민체험단은 군민의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훈련과정을 직접 참관해 문제점과 개선안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표를 작성하며 훈련 후 강평에 참석하게 된다.

또한, 훈련 전반에 대한 느낀 점과 진행 과정을 직접 촬영한 홍보영상을 ‘안전한국훈련’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야 하며 게시한 영상은 행정안전부 훈련 참관 영상 콘테스트에 심사를 받는다.

모집 대상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군은 성별, 연령, 직업 등 다양한 계층 5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국민체험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훈련을 실전같이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서천군 안전한국훈련은 11월 14일부터 24일까지 서천군, 서천소방서 서천경찰서 등 관계기관·단체가 참여해 지진·다중밀집시설 붕괴사고를 가정한 대응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