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인구감소대응위원회·인구늘리기추진단 위촉

최재구 군수 주재 인구정책간담회 개최

강승일

2022-10-21 10:31:53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구감소대응위원회와 인구늘리기추진단 위촉식 및 인구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인구감소대응위원회는 최재구 예산군수가 위원장을 맡고 위촉직 위원 19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인구늘리기추진단은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인구감소대응위원회 및 인구늘리기추진단은 2022년 9월 ‘예산군 인구감소 대응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군의 주요 과제인 인구증가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추진되며 지역주민, 각 분야의 전문가, 기업인 등이 참여해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위원회와 추진단을 구성했다.

인구감소대응위원회는 인구감소지역 대응계획 수립 및 인구증가시책 등을 심의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인구늘리기추진단은 관련 공무원, 사회단체, 기업체, 지역활동가,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위원회 업무를 지원하고 인구감소대응 및 인구증가시책의 세부사업 발굴 및 실행에 관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인구감소대응위원회 및 인구늘리기추진단 위촉식 후에는 군수 주재로 인구정책간담회를 개최해 위원회·추진단 역할 및 예산군 인구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인구증가를 위한 토론을 진행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군 관계자는 “군의 인구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유입, 원도심 활성화 등 지역이 활성화 되고 인구감소지역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