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 Wee아람센터는 학교에서 위기 사안이 발생했을 때 심리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상담실’은 위기 사안과 관련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긴급 상담을 운영·지원하는 것으로 일정 기간 동안 해당 학교에 상주해 학생들의 정서적 위기 상태를 선별하고 지원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Wee아람센터는 학교에서 위기 사안이 발생할 시에 세종시교육청,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 및 세종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고위험군 학생들을 선별하고 심층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초기 개입을 실시한다.
또한, 전문상담 인력의 심리검사 및 1:1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심리적 트라우마와 정서적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즉각적인 개입을 하고 있다.
검사 및 상담 실시 후 학생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발견되면, 심층적 치료 개입이 가능하도록 유관기관들과 지속적인 소통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위기 학생 보호와 치유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현장 중심의 신속하고 적절한 위기개입으로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심리적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추후에도 위기 사안 발생 학교에 대해 즉각적인 심리지원과 대처전략 공유를 통해 학생들이 심리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