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10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김경일 교수’ 초청 강연

25일 오후 7시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개최

강승일

2022-10-19 10:27:39




아산시, 10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김경일 교수’ 초청 강연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오는 25일 오후 7시 아산시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김경일 교수를 초청 ‘포스트 코로나 시대, 행복의 척도가 바뀐다’라는 주제로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한다.

김경일 교수는 현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중앙심리부검센터 센터장, 한국 수사심리학회 이사를 역임하고 tvN ‘어쩌다 어른’. ‘알쓸범잡2’, KBS ‘아침마당’ 등 방송에 출연해 심리학 이론을 쉽게 해석해 전달하는 몰입도 높은 강연으로 대중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삶을 풍요롭게 바꾸기 위해 사람의 생각이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를 파악해 습관과 행동을 변화시키고 행복을 결정하는 마인드셋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본 강연에 앞서 시민강사 차준영의 ‘클래식은 어떻게 탄생했을까’라는 주제로 ‘시민강연 36.5℃’가 15분간 진행된다.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아산시민 누구나 당일 참석해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강연 당일에는 YouTube로 실시간 송출한다.

김창덕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은 “시민의 교양 함양과 행복지수를 높이고자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강연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며 “이번 강연이 포스트코로나시대 행복을 찾는 생각과 태도에 대해 좋은 변화를 가져올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