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수강생 모집

오는 24일부터, 10개 프로그램, 90명 모집

강승일

2022-10-19 09:57:13




홍성군,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수강생 모집



[세종타임즈] 평생학습도시 홍성군이 하반기 평생학습카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모집한다.

모집할 프로그램은 수채화 캘리그라피, 핸드드립 기초, 통기수련, 반려동물 소묘 등 10개 강좌이며 모집인원은 90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광천, 홍동, 구항 지역을 신규 발굴해 추진, 이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했으며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인 홈 바리스타 자격증반도 있어 직장인들의 참여도 가능하게 됐다.

강의 신청 접수는 10월 24일 10시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신도시평생학습센터 방문 접수 또는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수업에 따른 재료·교재비, 자격 전형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운영강좌의 세부 내용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신도시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평생학습카페가 면지역으로 확대되어 평생학습권을 누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카페가 주민들의 평생학습권을 확대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카페는 내 주변 생활권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으로 카페를 비롯한 공방, 사무실, 학원,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