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행복한 출산·육아 수기 공모 자격을 기존 자녀 출산 5년 이내 가족에서 10년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접수마감 기한도 기존 10월 5일에서 10월 12일로 연장 운영한다.
군은 출산과 양육에 대한 인식을 변화하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9월 초 이 공모에 나섰으며 보다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참여대상을 확대했다공모 자격은 금산군민이며 주제는 행복한 출산과 육아에 관한 다자녀 이야기, 난임 극복 후기, 아빠 육아 체험기, 초보 부모 이야기 등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금산군보건소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참가신청서와 수기 작품 파일을 보건소 모자보건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1가정당 1점까지 가능하다.
행복한 출산·육아 이야기 수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하는 공모 참여 증진을 위해 공모자격을 넓혔다”며 “본인이 격은 이야기를 군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