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산단 기업유치 순풍, 투자협약 줄이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기업 입주 활발

강승일

2022-09-28 18:09:12




서천군청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28일 ‘장항산단 합동 투자협약 체결식’과 ‘㈜우리에프엔비 장항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군수실에서 합동 협약식을 체결한 2개 사는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2만4235㎡ 산업용지에 총 130억원 규모의 설비투자와 35명을 신규 고용한다고 약속했다.

충남도 내 본사를 두고 탄소저감 촉매장치를 생산하는 A사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의 확장을 위한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했으며 건축용 단열재 시험인증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B사는 시험분야를 확대 추진하고자 본사를 장항국가산단으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들은 “장항국가산단의 우수한 공장용지, 저렴한 분양가, 물류접근 용이성 등을 높이 사 본사 이전 및 신규 설비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장항국가산단에서 착공식을 개최한 ㈜우리에프엔비는 풀무원과 한국야쿠르트 등 대기업에 요구르트 및 액상 음료를 납품하는 유제품 제조 전문기업으로 장항국가산단 생명과학기술 클러스터 내 1만2184㎡에 약 220억원을 투입해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기업들의 활발한 투자가 우수한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