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 현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2년 초·중·고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 운영

강승일

2022-09-28 09:36:57




대전교육청, 학교 현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 발표에 따라 새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방안을 탐색하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는 선택과목 개발 및 운영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중·고등학교도 2022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에 대한 특강과 함께 2023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표에 대한 안내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한다.

특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학교 상호 간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학교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청에서도 학교 교육과정이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정책을 통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