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테크노파크가 청년의 취업 연계와 지역기업의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수행하고 있는‘2022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 희망이음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22년 희망이음 경진대회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청년들이 기업애로 및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지역기업 애로해결, 지역문제 해결이다.
세종특별자치시에 주소를 둔 15~34세 청년과 대학생은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다.
지역기업 애로해결 분야는 기업의 애로를 기업 재직자와 청년들이 참여해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기업의 사업 분야 및 특성을 고려해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기업과 학생, 교수로 참가팀을 구성해 진행하면 된다.
지역문제 해결 분야는 청년들이 세종 지역사회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으로 사회, 환경, 경제, 복지, 산업 등 어떤 주제라도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전 신청은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신청서 및 관련 양식을 받은 후 작성해 2022년 9월 26일부터 10월 28일 오후 10시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금번 공모전에 대한 평가순서 및 방법은 총 3차 → 전국)의 순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심사 결과에 따라 총 12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각 부문별로 최우수 팀에 선정된 1팀에게는 대상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이에 관한 상세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지역기업과 청년들의 연계와 상호 탐색 기회를 제공해 지역 기업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지역문제 해결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