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신뢰성·전문성을 높이다

2022학년도 1학기 동·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연수 실시

강승일

2022-09-23 09:24:14




대전동·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신뢰성·전문성을 높이다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는 2022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심의위원 전문성 역량 강화 연수를 9월 22일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과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2022학년도 1학기 학교장 자체 해결 결과 및 소위원회 심의 결과를 보고 받았으며 심의위원의 청렴도 향상 및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법률전문가를 초청해 심의위원회의 바람직한 역할, 피해학생의 보호 및 가해학생의 선도, 관계 회복 중심의 교육적 조치 방안 등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심의위원들은 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했으며 질의와 응답 등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심의위원회로서 거듭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했다.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고유빈, 임민수 교육장은 “심의위원회가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학교폭력 사안 심의를 통해 학생들의 치유와 성장을 도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셔서 감사하다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대전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