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지역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고용확대 및 지역일자리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강승일

2022-09-06 09:14:15




예산군, 지역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5일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예산군기업인협의회, 관내 산업·농공단지 협의회, 취업지원기관 및 학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군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과 취업지원 기관 간 고용 확대 방안을 공유하고 오는 10월 26일 개최되는 예산군 일자리 박람회 추진을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년 인재 유출 및 인구감소로 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관내 학교 졸업생의 취업 연계 확대와 중장년층의 고용 확대를 위한 해결방안을 서로 모색하며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군과 고용노동부, 충남일자리진흥원 등 일자리 유관기관의 일자리 동향을 공유하며 향후 협업사항 논의 등 일자리사업 운영의 효율성 제고에 주력했다.

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기업의 애로사항 중 군정 반영 가능 사항을 검토해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관내 강소기업 발굴 및 기업지원, 기업인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등을 통해 고용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