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비전을 키우는 진로 박람회

전문 직업인과 자유롭게 소통도 하고 진로 체험도 동시에

박은철

2022-09-05 15:54:35




꿈과 비전을 키우는 진로 박람회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9월 2일과 3일 이틀간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세종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박람회를 올해에는 세종시청과 협력해 지역사회 연계형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대면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관심 분야 전문 직업인 9명의 멘토를 초청해 직업 소개와 가져야 할 기초소양을 중심으로 세종시 중학교 1학년 학생들과 직접 만나는 진로 멘토링이 펼쳐졌다.

멘토는 로봇 공학자, 드론 운영자, 가상 현실 전문가, 반려동물 행동 상담사, 크리에이터, 영상PD 등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가 높은 분야의 한국기업가정신재단에서 추천한 직업인들로 구성됐다.

학생들에게 도전하는 사람들의 특성과 미래사회에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탐색할 수 있도록, 자신들의 전공, 직업, 창업 이야기들을 진솔하고도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 진로 직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전문 관련 기관과 단체가 운영하는 진로 체험 부스 활동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 학생들은 베이커리 체험, 공예품 제작, 미용,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군 체험 및 진로상담, 진로 검사 등 다양한 체험 부스 활동으로 실제적인 진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진로 박람회의 일환으로 9월 중 추가적으로 13개 프로그램 영상 진로 체험 세트를 개발해 약 30,000여 개를 세종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진로 박람회를 통해 전문 직업인 진로 멘토링과 다양한 진로 체험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