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2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 수립

코로나19 방역 및 비상진료 대책 등 5대 분야, 9개 시책, 29개 과제 마련

강승일

2022-09-02 08:40:46




금산군, 2022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 수립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2일까지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종합대책은 경제, 보건, 복지, 안전, 환경의 5대 분야에 걸쳐 물가안정·내수 활성화 및 서민생활 보호 코로나19 방역 비상진료 및 보건 교통·소통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 재해·재난 및 안전사고 방지 가축질병 방역 깨끗한 명절 환경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9개 시책으로 이뤄졌다.

군은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청 및 읍·면사무소에 종합상황반과 8개의 대책반을 두고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군청 안전총괄과, 금산군보건소를 중심으로 코로나대책반을 운영한다.

추석 명절에는 코로나19 방역 근무에 나서 고위험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대상 점검을 진행하며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추석 연휴 4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운영된다.

군보건소에 설치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에서는 당직의료기관인 새금산병원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해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병·의원 당직 약국 운영에도 나선다.

이외에도 각종 안전사고 대응 방안으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군은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가안정에도 나서며 성수품 등 불공정거래 행위를 점검하고 음식물 및 생활쓰레기 수거일에 대한 안내를 읍면별로 사전에 실시하고 있다.

제원면 월영산 출렁다리는 귀성객과 관광객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시설 및 야외무대 공연 등이 정상 운영된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군민들께서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에 나서고 있다”며 “건강한 명절을 위해 생활 속 방역 수칙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