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마을대학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강승일

2022-08-31 06:40:38




서산시, 마을대학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지난 8월 30일 서산시민센터에서 마을대학 심화과정 수강생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역 주민들이 충청남도에서 마을 특화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충남형 마을만들기 사업의 흐름을 이해하고 주민들이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1회 진행됐으며 충남형 마을만들기 자율사업 소개 마을발전을 위한 기본구상 우리마을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공모 신청에 필요한 내용을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 교육에서 직접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직접 우리마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등 내실있는 교육을 진행해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시는 향후 심화과정을 수료한 마을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사업계획서가 우수한 마을을 선발하고 충남형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은정 시민공동체과장은 “충남형 마을만들기사업에 역량있는 마을리더들의 참여로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변화되는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주민이 만족하는 마을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