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비전 키우는 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강승일

2022-08-26 11:04:52




청소년의 꿈과 비전 키우는 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세종타임즈]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은 오는 31일부터 ‘제8회 논산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비.행.’를 개최한다.

논산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이 함께한 이번 진로박람회는 청소년의 꿈과 비전을 주제로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접하고 진로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되며 온라인에서는 직업인 멘토 인터뷰를 비롯해 특성화고등학교, 이색대학 및 학과, 채용조건형 학과 소개와 대학교 홍보 영상 등을 통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 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개막식을 비롯해 진로토크콘서트 ‘내일을 위한 Job談’와 진로공감퀴즈, 그리고 사전에 신청한 학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진로 Live Doing’이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진로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한 찍어보살 드림캡쳐 돌발퀴즈 간식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진로박람회에 대한 재미를 더한다.

한편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진로박람히 기간 외에도 지속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진학 및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경주 논산시 청소년행복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논산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의 일원으로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성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