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구직자 한 번에 일잡기 프로그램’참여자 호응

구직자 맞춤형 취업특강으로 수강생에 인기

강승일

2022-08-26 06:27:22




서산시, ‘구직자 한 번에 일잡기 프로그램’참여자 호응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특강이 구직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는 올해부터 구직자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특강인 ‘구직자 한 번에 일잡기’프로그램을 재추진했다.

‘구직자 한 번에 일잡기’는 구직급여 수급자와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에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2년 만에 재개됐다.

교육은 올해 2월부터 4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현재까지 수료한 대상자는 총 61명이다.

수강생은 1차 때 10명 안팎에서 현재 수강생은 20명으로 훌쩍 증가했다.

특히 인터넷 수강에 어려움이 있던 중장년층의 활발한 참여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희망 강의 조사를 반영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해 수강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서산시일자리종합센터는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력서 면접 등과 관련된 특강 외에도 구직활동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힐링 특강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코로나19로 회사 방문이 어려워 중단됐던 다양한 재직자 대상 방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기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실업자와 구직자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 며 “2022년 9월 21일 개최되는 일자리박람회에도 많은 관심 바라며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9년 코로나 발생 이후 개최되지 못했던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9월 21일에 개최해 관내 기업의 구인난 해결을 해결하고 청년, 일반구직자, 경로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 등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