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5급 이상 공직자 청렴 실천 결의와 청렴 교육 실시

청렴 결의와 교육으로 부패 척결, 투명한 공직문화에 앞장서

강승일

2022-08-25 15:19:08




서산시, 5급 이상 공직자 청렴 실천 결의와 청렴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이 청렴한 공직문화 속에서 실현되도록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길 바란다”이완섭 서산시장이 간부 공무원들에게 청렴에 대해 강조했다.

시는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서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고 청렴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오은정 시민공동체과장, 윤여신 해미면장이 공직자 대표로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해 청렴 실천 결의를 다졌다.

박연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청렴한 조직문화 클린 리더십 청탁 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교육내용과 사례를 연계한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공정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리더의 영향력과 내부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한편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서별로 자체 청렴 교육, 청렴 결의 대회, 청렴 머그컵 사용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