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서산6쪽마늘 판로 다각화로 성과 톡톡

추석맞이 온라인몰 특판전, TV홈쇼핑 판매도 추진

강승일

2022-08-17 06:43:42




서산시, 서산6쪽마늘 판로 다각화로 성과 톡톡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올해 서산6쪽마늘의 온·오프라인 다양한 판로 개척에 나서 지금까지 약 8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매출 성과는 대도시 직거래장터 현장판매와 온라인 판매 등으로 판로를 다각화하는 전략이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먼저 시는 6쪽마늘 출하기에 맞춰 지난 6월부터 약 2개월간 대도시 농협유통센터 및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 유통매장과 강남구청 등 대도시 직거래를 통해 6.2억원 상당을 판매했다.

7월 2일에는 서산시 중앙호수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직거래특판전을 개최해 4천만원의 마늘을 판매하기도 했다.

본격 택배 판매를 시작한 8월부터는 자체 전화 주문접수 및 온라인 판매를 통해 약 1억원 상당의 6쪽마늘을 판매 중이다.

시는 소비자가 가정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오는 24일 공영TV홈쇼핑 판매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8일까지 서산뜨레몰과 우체국쇼핑몰을 통해 6쪽마늘 등 150여 품목에 대해 최대 25% 할인 특판전을 운영한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6쪽마늘의 우수성은 여러 경로로 입증된 만큼 전국 각지에서 구매가 쇄도하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