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홍성군 집중안전점검 실시

노후·고위험 시설 및 주민신청 점검시설 등 103개소 중점 점검

강승일

2022-08-11 09:23:31




2022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홍성군 집중안전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홍성군은 공무원, 홍성지역건축사협회, 한국가스안전공사, 홍성소방서 민간전문가 등을 포함한 민·관 합동점검반을 편성, 오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2022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홍성군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관내 재난취약시설과 위험시설 등 103개소를 대상으로 각종 시설물과 옹벽, 배수로 등의 붕괴·침하발생·사면불안정 등 구조물의 안전성 여부를 점검한다.

집중안전점검 결과 바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되면 긴급 보수·보강과 사용 제한·금지 등의 긴급안전조치를 할 방침이다.

군은 집중안전점검 과정에서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주민평가단을 25명으로 구성했으며 평가단은 점검 현장에 동행하는 등 안전점검 전반에 참여한다.

아울러 점검시설 대상을 주민이 직접 신청해 선정된 시설물의 안전점검도 집중안전점검 기간에 추진되며 군은 자율안전점검표를 제작·배포해 군 전반의 자율안전점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주민의 자율점검 참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군민 누구나 스마트폰 앱 안전신문고를 통해 위험 요소를 신고할 수 있으며 주민 스스로 내 집, 내 점포의 안전을 점검할 수 있는 자율 안전 점검은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김윤태 안전관리과장은 “이번 대한민국 안전 大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가정과 영업시설의 위험요인을 살펴보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