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4회 금산군 원로자문회의 개최

금산군 발전 도모 지역 현안 고견·자문 수렴

강승일

2022-07-29 09:47:38




금산군, 제4회 금산군 원로자문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28일 금산군청 다용도대회의실에서 제4회 금산군 원로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8기 군정 주요 과제에 대한 지역 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주민 생활SOC 제품개발을 통한 인삼시장의 세계화 등에 관해 원로자문위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내용으로는 부흥하는 관광·소비하는 관광을 조성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관광객을 유입하고 인삼의 보편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청년층 및 외국인을 겨냥한 인삼 관련 제품을 개발해 줄 것 등에 관한 의견이 제시됐다.

금산군 원로자문회는 지난해 양희성 금산군 노인회장을 의장으로 각 읍면 원로자문위원 10명으로 구성돼 반기별로 정기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 명예위원으로 박범인 금산군수, 심정수 금산군의회 의장, 길재식 금산경찰서장, 김유태 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NH농협 김경민 금산군지부장 등 5명이 참여하고 있다.

양희성 의장은 “민선 8기 군정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위원님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원로위원들의 의견이 군정을 이끄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원로자문회의에서 지역 현안문제 및 자문 안건에 관한 토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