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선 8기 제1호 공약 ‘원스톱 민원서비스’ 첫시동

고품질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민관 합동 청렴 실천 다짐도

강승일

2022-07-26 06:33:03




서산시, 민선 8기 제1호 공약 ‘원스톱 민원서비스’ 첫시동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련 공무원 및 민원업무 대행업체 대표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업무 대행업체 대표자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산시와 복합민원의 현장조사, 설계, 민원 상담을 수행하고 있는 민원업무 대행업체가 협력해 신속 민원 처리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원대행업체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동반자적 관계를 형성하고 민원처리 개선방안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도시계획위원회 사전심의제, 복합민원상담 사전예약 등 민원처리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해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민원 접수 및 처리 결과를 통보해 민원 접수에서부터 처리까지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간담회 후 고품질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민관합동 청렴 실천 결의 대회를 열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이완섭 서산시장의 제1호 공약인 ‘시장 직속의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이완섭 서산시장이 주재해 신속민원 처리를 위한 시의 강력한 의지를 전달했다.

이완섭 시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일선에서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업무 대행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시와 시민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서산시 김영호 건축허가과장도“이번 간담회와 결의대회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으로 더욱 성숙한 민원행정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