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농업인 창업보육으로 지역 농산물 가공 역량 키워

강승일

2022-07-20 09:19:26




서산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농식품 창업지원과 소득증대를 위해 실시하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교육생을 7월 22일까지 모집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 모집인원은 30명이며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 중 기초교육을 수료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가공기술 이론 및 제조실습과 시제품코칭 과정으로 구성되며 8월 10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교육을 이수한 14개의 법인과 30명의 농가들이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한 창업으로 통째로짠꿀생강차, 아로니아생강조청, 표고버섯분말 등 23개 품목의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해 카카오메이커스, 위메프, 농협 등에 판매하고 있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이수하고 유통전문판매업 영업신고를 해야하며 시제품 생산 및 시장반응 조사를 거쳐 판매용 가공품을 출하할 수 있다.

박종신 농업지원과장은 “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생산하는 단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가공 창업을 통한 융복합산업으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은 물론 사업의 발전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