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정1동, 2차 행복키움지원단 정기회의 개최

상반기 사업 결과 보고 및 3분기 사업 논의

강승일

2022-07-19 09:53:45




성정1동, 2차 행복키움지원단 정기회의 개최



[세종타임즈] 천안시 성정1동은 18일 행복키움지원단이 행복키움지원단 상반기 사업 결과 보고 및 3분기 사업 논의를 위한 2022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은 매주 목요일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꿀떡꿀떡 든든밥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으로 자가진단키트 품절 대란 시 저소득 아동을 위해 자가진단키트 300개를 구입해 지원하고 비대면 재택치료 중인 한부모가정에 195인분의 보양식을 지원해 코로나 치료에 힘을 보탰다.

또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과 고립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 어르신 20가구에 꽃바구니를 직접 제작·전달하고 쓰레기와 벌레로 안전이 위협되고 있는 저장강박 2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하고 대상자들의 일상생활 복귀를 도왔다.

또 진행 중인 정기 사업과 더불어, 3분기에 추진할 홀몸 어르신 심리·정서 지원사업 및 여름방학 맞이 아동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 취약계층의 욕구를 반영한 사업을 위해 집중 논의했다.

윤환덕 행복키움지원단장은 “무더위에도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3분기에는 행복키움지원단이 더욱 힘을 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웃을 발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