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 운영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아동 대상 8월까지 추진

강승일

2022-07-06 08:43:17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구강건강 체험교실은 충치 발생에 취약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실습과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치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하고 유아기부터 스스로 치아를 관리 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12개소 207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잇솔질 교육 및 실습, 불소양치, 구강검진, 불소도포, 건강증진홍보관 견학 등 일정으로 8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불소도포 시술은 치아가 충치균 등에 의해 형성되는 산에 잘 견디게 함으로써 치아를 강하게 만들어 충치를 사전 예방하는 방법으로 40~70%의 예방효과가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충치는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각 가정에서는 어린이들이 올바른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