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취업 합격 비법 “청년취업 스터디그룹 스파르타2.0”

매월 청년아지트 나와유에서 1달 정규과정 및 3일 속성과정 운영

강승일

2022-07-01 06:26:45




아산시, 취업 합격 비법 “청년취업 스터디그룹 스파르타2.0”



[세종타임즈] 아산시에 따르면 청년 취업률 증가를 위해 성공적인 취업준비 프로그램으로‘청년취업 스터디그룹 스파르타 2.0’을 지난 2월부터 원활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취업 스터디그룹 스파르타 2.0’은 취업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청년주도적 참여를 중심으로 과제 수행 및 전문 피드백 방식의 운영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설계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전환과 함께 개인별 취업준비를 고려해 기존 1개월 정규과정반과 함께 3일 속성과정반을 개설했다.

스파르타 2.0은 만 18세 이상에서 39세 이하 아산시 거주자이거나 아산시 소재 대학 졸업생인 청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청년아지트 나와유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스파르타 2.0 정규과정은 입사지원서 작성 교육 및 과제 제시 자기소개서 콘텐츠 발굴 1:1 인터뷰 과제 검토 및 1:1 피드백 면접 대비 특강 면접 코칭 및 피드백 현직 인사담당 초청 실전 모의면접 및 멘토링 등 총 6회차로 운영되고 있으며 속성과정은 참여자의 준비도에 따라 최대 3회까지 1:1 입사지원서 첨삭과 면접 코칭 등 맞춤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각 과정에서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경험 리스트업과 기사 스크랩 등의 과제가 주어지며 이를 통해 자기 이해와 직무·산업 트렌드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파르타 2.0에 참여한 청년들은 “취업 준비에 있어서 정보를 찾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외부 업체를 통해 피드백 받으려면 비용이 많이 드는데 도움을 받아서 정말 좋았다”며 “그동안 취업준비를 혼자 해왔는데 같은 처지에 있는 다른 분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동질감도 느꼈고 한 달 동안 스파르타 코치 덕분에 자소서도 완성하고 실제 면접처럼 진행된 모의면접이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2019~2022년 5월까지 스파르타 운영 결과 총 158명 수료, 114명 취업에 성공해 취업률 72%를 달성했고 대부분 본인이 원하는 기업에 입사했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