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4일부터 서천군수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열린다

6일까지 3일간 전국 48개 팀 460명 참가… 유소년 축구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2-06-02 10:43:59




서천군, 4일부터 서천군수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열린다



[세종타임즈] 여러 종목의 전지훈련과 족구, 요트, 태권도 등의 전국 단위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스포츠의 메카로 발돋움하는 서천군이 4일부터 ‘서천군수배 우수 클럽 초청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천군이 후원하고 서천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6일까지 3일간 서천종합운동장, 서천종합운동장 보조구장, 국민체육센터 풋살장 등에서 열린다.

U-8, U-9, U-10, U-11, U-12의 5개 부로 나눠 전국 48개 팀 460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예선은 풀리그 형식으로 본선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군과 체육회는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주관협회 업무협의 및 1, 2차 회의를 진행하고 5월부터 참가팀을 모집하며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매끄러운 경기 진행을 위한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였다.

서천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유소년 축구 종목의 활성화와 저변 확대,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누구나 ‘서천’하면 여러 특산품과 함께 스포츠를 떠올릴 수 있도록 여러 종목의 전국대회에 도전함은 물론 세계대회까지 준비하고 있다”며 “스포츠 기반 시설을 적극적으로 확충하고 과감하게 대회를 유치하며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 하나 빠짐없이 점검하는 등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