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생물다양성 보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생태체험’ 실시

지속가능한 예산 만들기 위해 ‘총력’

강승일

2022-05-30 08:35:44




예산군청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28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황새 먹이 나눔 및 자연 생태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광시면 시목대리길 62-19에 위치한 예산황새공원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육상생태계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황새 먹이 나눔’과 ‘습지 체험’ 및 ‘황새 탐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하루 만에 45가정, 143명의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천연기념물 제199호 및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지정된 황새는 1970년대 이후 개체수가 줄어 종적을 감췄으나 현재 전국에서 유일하게 예산군에서 황새 복원사업 및 방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진행한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육상생태계 생물다양성 보전’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6일 반딧불이 모니터링 행사를 덕산면 상가리 지역에서 전개한 바 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군민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예산 만들기 사업 친환경 생활 실천 운동 생태복원 조사 및 탐사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사업 등을 펼칠 예정으로 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생태계 생물다양성 보전을 적극 실천하고 군민의 환경보전 의식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