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청년네트워크, 동아리 지원 공모 8개 팀 최종 선정

강승일

2022-05-12 14:12:37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동아리 지원 공모 8개 팀 최종 선정



[세종타임즈] 서천군 청년네트워크가 청년들의 주체적인 활동으로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 ‘2022 서천 청년네트워크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에 청년 동아리 8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선정해 최대 150만원까지 모임에 필요한 각종 활동비 및 동아리 공간 대관을 지원한다.

청년네트워크는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11개 팀 가운데 서류심사를 거쳐 8개 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은 농업인 청년부터 문화예술 종사자까지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팀으로는 지역 체험 활동을 함께하며 육아 정보를 공유하는 기혼 청년 모임 ‘온기가득’ 서천의 문화·역사를 기반으로 보드게임을 제작하는 ‘서천마을방범대’ 전원생활 실용기술 습득을 위한 귀농귀촌 청년들의 모임 ‘슬기로운 전원생활’ 청년 공간을 직접 꾸미는 D.I.Y. 동아리 ‘내손내꾸’ 갯벌 환경정화 활동과 친환경 공예로 아이들에게 서천의 자연을 가르치는 ‘서쪽하늘’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하거나 재해석한 활동을 추진하는 동아리가 주를 이뤘다.

이들은 지난 2일 서천 청년공간 설레유에서 개최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말까지 교육, 문화, 예술, 사회 참여, 환경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년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서천군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성장하는 청년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