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논산시가 주민 자치 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을 추진하기 위한 ‘2022년 화지마을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을 신청접수한다.
‘2022년 화지마을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은 논산시 화지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스스로 소규모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하는 등 자생적 도시재생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신청자격은 화지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사업대상지는 화지마을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이다.
공모분야는 공동체활성화, 마을가꾸기, 도시재생관련사업 등 3개 분야로 최종 선정될 경우 최대 1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논산시 홈페이지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하거나 e-mail로 접수하면 되며 서면심사, 면접, 보조금심의위원회, 회계교육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통해서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나가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이 실현될 수 있다”며 “시민 중심형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