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논 타 작물 재배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쌀 수급 안정 도모하고 농가 경쟁력 확보, 31일까지 신청 가능

강승일

2022-05-11 08:14:34




태안군, ”논 타 작물 재배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세종타임즈] 태안군이 논에 타 작물을 재배하는 농가에 생산자재를 지원한다.

군은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논 타작물 생산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 재배를 유도해 쌀 과잉생산 문제에 대응하고 쌀 이외의 식량작물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 등이다.

대상 농지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에 참여한 농가의 농지 또는 이미 전환된 농지에 벼 이외의 타 작물을 올해부터 신규 재배하는 농지다.

단지 신청의 경우 타 작물 재배 면적이 최소 3ha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단가는 1ha당 250만원으로 자담은 40%며 사업량을 초과할 경우 지원단가를 조정해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되는 품목은 농기자재와 기반정비, 생산장비으로 농기계의 경우 정부지원 농업기계 목록에 등재된 품목에 한해 지원된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신청서와 견적서 및 연명부를 작성해 농지 소재지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군은 신청내용의 적정성 등을 검토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쌀값 안정화를 위해서는 벼 재배면적을 적정수준으로 감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에 농업인 및 농업인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