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오는 6월까지 ‘아산시 푸드플랜 기획생산 출하회’ 참여 농가를 공개 모집한다.
아산시 푸드플랜 기획생산 출하회는 아산시에서 필요로 하는 농산물 소비량을 분석해, 연중 다양한 품목의 로컬푸드가 소비처에 공급될 수 있도록 지역 농업인이 참여하는 맞춤형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농가 조직화 사업으로 아산시가 추진하는 “푸드플랜 2022”의 농업생산 분야의 핵심 사업이다.
지난 ‘21년부터 시작한 기획생산 출하회 조직화는 현재 350여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금년도 추가 모집을 통해 참여 희망 농가를 1000농가까지 확대하고 96개 중점 육성 품목에 대한 생산 작부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산시는 금년도 신청하는 농업인 대상으로 출하회 조직화를 위한 통합교육 및 현장 기술지원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작부체계 구축을 위해 필요한 시설·장비에 대한 지원계획도 마련 중이다.
시 관계자는 “푸드플랜 기획생산 출하회 조직화를 통해 우리시 농업인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중소농업인의 소득안정과 공공급식 로컬푸드 공급확대를 기대하며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출하회 신청 대상은 공익형 직불제 소농 지급대상자를 기본으로 경지면적 1ha 미만인 아산시 농업인으로 참여 희망 농업인은 6월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