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별밤건강체조로 건강· 활기 UP

5월 17일까지 등록 접수.매주 화·목 주2회

강승일

2022-05-06 10:23:49




논산시, 별밤건강체조로 건강· 활기 UP



[세종타임즈] 논산시는 오는 5월 17일부터 11월까지 시민의 건강능력을 향상시키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별밤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2017년부터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별밤 건강체조’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 간 중단되어 많은 시민들이 아쉬워했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신체활동 감소·체중 증가 등의 현상이 나타남에 따라 ‘별밤 건강체조’프로그램을 재개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시민공원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는 목표다.

오는 11월까지 매주 화·목 오후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8월 무더위에는 참여자들의 건강을 위해 프로그램을 일시 중단해 운영한다.

또한 별밤건강체조는 월 1회 이상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의지와 사기를 고취하는 한편 사전·사후 만족도 설문 조사를 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의 만성질환 유병률을 감소시키고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활기차고 건강한 도시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