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어린이주간 맞아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진행

강승일

2022-05-04 06:39:33




아산시청



[세종타임즈] 아산시가 어린이날과 어린이주간을 맞아 충청남도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2014년 9월 제정된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이후에도 멈추지 않는 아동학대 사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심각성을 알리며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신고 번호 112와 아동학대 유형 및 사례를 아산시청 홈페이지, SNS, 아산 시내 전광판, 미디어보드, 공공게시대 현수막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안내하는 아동학대 인식개선 활동이 전개된다.

또,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이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아동학대 신고 번호 112 긍정양육 129원칙 아동학대 유형 및 종류 등에 대해 안내하고 가정 내에서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해지는 방안을 고민하고 앞으로의 다짐을 작성하는 시민 참여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정자 아동보육과장은 “5월 가정의달 및 어린이주간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