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온청년’이 지역 청년의 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5월 2일부터 활동 가능한 청년 동아리 10개 팀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자율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운영하는 동아리면 신청할 수 있다.
활동분야는 지역 자원 활용 및 공동체 참여, 문화, 예술, 자기계발, 봉사활동 등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으나 정치·종교·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기타 일회성 행사 등 동아리 지원 사업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는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동아리는 지원형과 비지원형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지원형은 신청서와 활동계획서에 따른 활동비를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하며 모임에 필요한 회의비, 교통비, 전문가 활용비, 홍보비, 임차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지원형은 청년 소통과 교류에 목적을 둔 동아리로 동아리 등록 후 청년 행사 참여 및 활동 공유를 통해 지역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한다.
서천군 청년네트워크는 다가오는 5월 청년 동아리실 공간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선정된 지원형, 비지원형 동아리 모두 대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 간 지속적인 교류와 친밀감 형성으로 활동 기반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공동체와 호흡하며 다양한 분야의 사회 참여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의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서천군 청년네트워크 사무국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