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맞춤형 도시재생 위한 워크숍 개최, 여려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강승일

2022-04-22 16:08:59




수요자 맞춤형 도시재생 위한 워크숍 개최, 여려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세종타임즈] 논산시가 오는 28일 해월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해월마을 브랜드개발 아이디어톤’워크숍을 개최한다.

아이디어와 마라톤의 합성어인 아이디어톤은 제한된 시간 안에 아이디어를 도출해 발표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워크숍은 해월마을 도시재생 사업지역의 고유 브랜드를 창출해내는 과정으로 주민과 지역 상인이 직접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각화해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수요자 중심형’도시재생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역의 사전 이미지 조사과정 등을 거쳐 주민·상인들과 함께 발굴한 결과물을 활용해 슬로건·디자인 후보안 개발 캐릭터 온라인 공모전 선호도 조사 기본·응용 디자인 개발 굿즈 상품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을 살린 해월마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월마을 주민 및 상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7일까지 엑스포디자인브랜딩으로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워크숍은 오는 28일 오후 6시 30분 논산 우체국 인근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1회차 아이디어톤을 시작으로 5월 1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디어톤 운영을 통해 주민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이끌어 해월마을의 지역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