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급식 직접 살펴요” 태안군,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위촉

21일 군청 중회의실서 ‘태안군 학부모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위촉식’ 개최

강승일

2022-04-22 08:55:43




“자녀 급식 직접 살펴요” 태안군,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위촉



[세종타임즈] 태안군의 건강한 학교급식 공급을 위해 지역 학부모들이 직접 나선다.

군은 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최군노 부군수 및 군 관계자와 지역 학부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학부모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위촉식’을 갖고 총 31명의 단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학부모 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은 학교급식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를 직접 학교급식 정책에 참여토록 함으로써 급식 정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 신규 위촉된 31명의 지킴이단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학교급식 전반에 대한 정책 제언과 모니터링 및 평가, 식생활 교육, 만족도 조사 참여 등을 실시하며 식재료 조달과정 관찰과 생산현장 체험 등의 활동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모니터링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임원진 선발과 같은 운영 관련 사항을 단원들이 직접 협의하는 등 학부모가 학교급식 운영의 실질적인 주체로 기능하게 돼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에서는 2019년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해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공공성 확보를 도모하고 있고 이번 건강먹거리 지킴이단 운영도 그러한 취지의 일환”이라며 “지역의 미래인 학생들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