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직원 정신건강 챙긴다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전문상담지원 사업 실시

박은철

2022-04-21 13:01:19




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교육공무직원 전문상담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는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근무 환경 속에서 직무, 대인관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트레스를 받는 직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통해 궁극적으로 학생에 대한 교육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이번 전문상담지원은 EAP 전문상담업체를 통해 4월부터 12월 말까지 비대면·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직원 및 특수운영직군, 장애인 일자리사업 근로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개인상담은 직무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개인 심리·정서 문제, 가족관계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이뤄지며 교육공무직원 전용 상담예약 사이트 및 전화, 전자우편을 통해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상담 외에도 유튜브를 통한 소이캔들 만들기 등 비대면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칼럼, 양육, 교육, 정서 관련 등 심리 치유 콘텐츠 정보물을 정기 제공하는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현숙 교육복지과장은 “전문상담지원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